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/리뷰

마레스 아반티엑셀 롱핀

by 세빠 2024. 3. 16.

 

수영 강습에 필요한 롱핀 구매!

 

품명 : 마레스 아반티 엑셀

색상 : 화이트

 

 

마침 필요한 시기에, SDmall에서 SD클럽은 99,000원에 구매가 가능하기에 얼른 결제

검은색을 좋아하지만, 검은색은 없고, 회색도 있긴 했는데, 회색은 할인 안해줘서 그냥 화이트로 결정

화이트 색상만 99,000원이었던 것 같음

 

하자없는 제품으로 잘 받았다.

발 넣는 곳 모양이 잘 잡혀 있도록 되어 있는데, 빼고 쓰면 모양이 유지가 안되려나...

계속 끼우고 다녀야할지 모르겠다.

뒷면도 깔끔하다

 

사이즈는 36-37

밑에 숫자는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다.

 

수영 시작하면서

수영복이나 수영용품이나 살 때마다 사이즈에 대한 고민 때문에 스트레스.....

그래도 이것저것 사다보니 요즘은 좀 덜하긴 하다.

 

SDmall에서 가져온 사이즈표인데,

36-37해야할지, 38-39해야할지 상당히 고민했다.

36-37이 여성이라고 되어 있어서 더 고민......난 남자인데...

굳이 적어놓을 필요가 있었나....

 

이건 하이드로 엑스퍼트 숏핀 사이즈표

S를 샀었는데, 딱 맞았다.

(발 실측 사이즈는 237mm이었다.)

 

그래서 이번 롱핀은 비슷한 사이즈의 36-37로 결정!

 

신어보니, 발등이 높은 편이라...좀 갑갑하긴 했지만, 딱 맞았다.

숏핀보다 더 딱 맞는 느낌..

 

헐렁하면 피부 까짐 등의 문제가 있고, 핀서포트 쓰는 것도 불편할 것 같고...

찾아보니 신다보면 좀 늘어난다고 해서 신으면서 늘리기로 했다.

 

그리고 숏핀과 달리 왼쪽 오른쪽 구분이 없어서,

왼 오 표시를 해놓고 구부해서 신는 것도 팁이라고 함.

 

핀 신고 수영하는 게, 처음엔 신기하고 속도도 나고 해서 신났는데,

한 두번 하고 나서는 그냥 핀 안 신고 수영하는 게 더 좋은 것 같더라.

 

그래도 처음 접해보는 롱핀이니 얼른 써보고 싶다.

 

 

댓글